back to top

나 사기당한건가?

작성일 :

T-Coin을 충전하기 위해서 인터넷으로 도토리 1000개를 구입했습니다.
일반적인 충전방법에 비해서 가격이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망설임없이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도토리 300개를 보내준 이후로는 도토리를 보내고 있지 않는 상태입니다. 싸이월드에서 추석연휴기간동안 도토리 선물양이 많아서 제한을 했다고 하는데 네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그런 것을 제한하는 것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가격은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필자는 망설임없이 1000개를 70500원을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저는 판매자와의 정상적인 통화도 이루어졌고 조율도 잘 마쳤기 때문에 판매자의 계좌로 거래금액을 입금하였습니다.
(계좌이체에는 71,000원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타행 이체수수료 500원이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거래 내역을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상당히 많은 판매와 거래가 있었고 사기당했다는 글이 게시된 적이 없어서 믿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안전거래가 아니면 믿을만한 거래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위의 캡쳐는 정상적으로 받은 300개의 도토리 내역입니다.
여기까지는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판매자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저에게 도토리 수신을 못해주겠다고 합니다. (응???)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지만, 도토리 전송량이 증가하여 도토리 전송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추석연휴이기는 하지만 중소업체도 아니고 그것도 SK에서 도토리 전송을 막는다는 것은 처음 듣습니다.

다섯시간이 지금현재(2011-09-11 01:00)분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_-^

너무 답답하여 환불을 이야기했더니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예약이체를 해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우선 믿고 계좌번호를 네이트온 대화를 통하여 알려주었습니다.

예약이체를 한다는 이야기와 동시에 예약이체를 했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도토리 300개의 가격을 제외한 금액을 이체받는 것 입니다. 도토리를 추석특가할인을 적용하여 7,000원에 판매했다고 하여 받는 금액이 조금 더 많았습니다.
예약이체를 언제로 해두었길래 예약이체가 되고 있지 않은지는 아직도 의문입니다.

네이트에서 답신이 온것을 저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네이트에 비공개로 규칙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상담원이 비공개 규칙을 이야기했다는 것은 비공개 규칙이 아니라는 이야기도 됩니다. 메일의 본문에도 나와있지만 약 24시간 경과 후 이용을 부탁한다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현재도 이용불가인지 도토리를 안보내주고 있습니다.

추가> 2011.09.09일 까지의 문자메시지 내용

위의 캡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까지도 전혀 입금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추가> 2011.09.14일 까지의 문자메시지 내용

오늘까지 문자메시지 수신/발신내용을 캡쳐하여 첨부합니다.
당연히, 지금 이 시간까지 입금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포스트로 작성하고, 더치트에도 해당내용을 게시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더치트에 남겨진 게시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 더치트를 확인해보니

이미 오래전부터 더치트를 확인하지 않고 구입한 제 잘못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휴대폰 번호로 검색했을 때 사기피해자가 없었기 때문에 큰 의심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계좌번호로 검색해보니 ‘이영주’라는 이름도 사용하여 사기를 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중고나라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이지만, 이렇게 사기를 치고 두다리 뻗고 잠을 잘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관련 글 읽기

의견

의견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근 작성 글